센터
B&F LOGISTICS
B&F Logistics
갤러리
.
Previous
Next
B&F Logistics
차량현황
.
Previous
Next

친절서비스
.

거울을 보면서 표정을 연습한다.
- 질문 받을때
- 미소 지을때
- 진지할 때
밝은표정, 긍정적인태도
친절과 자신감이 느껴지는 표정 연습!
친절과 자신감이 느껴지는 표정 연습!

센터 출발전
업무 점검
- 출근 확인
- 배차내역, 배송루트 확인
- Service Call (해당 시-고객에게 배달예정시간 보고)
- 당일 전달사항 확인
- 각종 홍보물(전달물)인수
- 각종 문서(출고증, 거래명세표 등) 확인
안전 점검
- 오일, 연료
- 타이어, 라이트
- 배터리, 냉각기 등
위생 점검
- 주기적 세차관리
- 개인 위생관리 (복장, 얼굴, 손톱 등)
- 불필요한 차량 장식금지
제품(상품) 적재시
검수/검품
- 명세표와 수량일치 여부
- 제품(상품) 파손 유무 (포장상태 등)
- 검수/검품 이상 시 책임자에게 즉시보고 (임의 처리 절대금지
제품(상품) 적재
- 제품(상품)파손 주의
- 제품(상품)붕괴 유의
- 배송 순서 별 적재 (역순하차 고려)
- 냉장/냉동 구분 적재 (해당 시)
- 오배송 유의
- 출발준비 완료 보고
홍보물(전달물)
- 제품(상품)과 동일하게 취급
배송 중
안전 운행
- 365일 안전운행 지키기 (규정준수 및 방어운전)
- 운행 중 상품 파손 주의 (급커브, 경사)
약속된 시간 지키기
- 교통체증(휴가철, 주말 지역행사 등)을 고려, 출발시간 및 배송루트 계획 수립
- 배송예정시간을 벗어날 경우, 배송처에 사전양해 (사유 및 도착예정시간)
운행 시 준비사항
- 운전면허증
- 주유/통행카드
- 휴대폰, 필기도구
- 배송지역관련 지도
- 지정된 복장
배송처 도착 시
안전 주차
- 사전에 주차위치 확인
- 차량으로부터 떨어져야 할 경우 상품 도난 주의
고객 응대
- 친절한 말씨로 먼저 인사
- 제품상차시 소음 최소화
제품(상품) 인도
- 검수/검품
- 지정된 장소에 상품 납품
- 홍보물(전달물) 전달
- 고객 질문 응대
- 인수자 확인
- 회수물(해당 시) 인수
- 뒷정리(공Box, 폐기물 등)
- 끝 인사
센터 도착 후
배송완료 보고
- 차량운행일지 기록
- 미배송, 특이사항 보고(고객요청사항 등)
반품/회수물 인계
- 센터 내 지정장소에 반품 및 회수물 인계
- 각종 문서(명세표 등) 인계
- 정리/정돈